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보건과학대학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보건과학대학장
연세대학교 보건과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보건과학대학은 1979년에 국내 최초의 4년제 대학으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에 설립되었습니다. 보건과학대학의 설립을 통해 국내 보건과학 학문이 체계를 갖추기 시작하여, 정식교육을 받은 인력들이 배출되면서 각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량을 발휘하며 대한민국 국민건강분야에 크게 이바지 하였습니다.
보건과학대학은 보건의료⦁환경 분야의 교육 및 연구의 수월성을 추구하여 국민 건강의 향상과 국가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취지에서 HOPE(History, Opportunity, Pioneer, Excellence)라는 슬로건 아래 현재 2개 학부(의공학부, 환경공학부), 5개 학과(보건행정학과,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방사선학과), 그리고 특별학사학위과정으로 보건과학부로 발전하였고, 66명의 전임교수가 교육과 연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교육, 연구, 산학협력에 있어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교육과 연구분야의 대표적인 예를 살펴보면 우리대학 출신의 졸업생들 중 보건의료⦁환경 분야 관련 대학에서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은 총 242명으로 교육 및 연구에 수월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후반부터 시작되는 BK21사업에 2개 사업단과 4개 사업팀이 선정되어 명실공히 국내 연구역량 분야에 있어서도 수월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 사업을 통해 배출된 전문인력들은 각 분야별로 크게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산학협력 측면에서는 의공학부가 중심적인 역할을 하여 원주시를 국내 의료기기 중심도시로 변화시켰으며 현재 150여개의 의료기기 회사들이 원주에 유치되어 산학협력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환경공학부를 중심으로 원주시와 함께 미래의 환경, 에너지 분야 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보건과학대학은 섬김과 도전의 Global Leader를 배출하고, 산학협력을 선도하며, 세계적 연구경쟁력을 확보하여 ‘연세의 자랑’에서 ‘세계의 자랑’이 되는 대학이 되도록 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보건과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여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기를 기원합니다.